강은희 대구교육감, 공약이행율 100% 순항...'마음교육, IB, 에듀테크' 높이 평가

  • 등록 2024.06.28 16:37:50
  • 댓글 0
크게보기

2024 교육감 공약 이행 현황 평가회 개최

 

더에듀 정지혜 기자 | 대구교육청 공약 이행 주민 평가단은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공약을 100% 정상 추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도입된 마음 교육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확대 필요성을 제기했다.

 

대구교육청은 28일 공약 이행 주민 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강은희 교육감 취임 2차 연도 공약 이행 현황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 교육감의 공약은 5대 전략과제, 10대 핵심 정책 과제, 26개 정책 과제, 65개 세부 실행과제로 구성됐다.

 

평가단은 ▲최종 목표를 완료했거나, 완료하고 계속 추진되는 사업 23개(35%) ▲당초 계획에 맞게‘정상 추진’되는 사업 42개(65%)로 100% ‘정상 추진’ 이상의 이행도를 보여 교육 공동체의 호응 속에 안정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평가단은 전국 최초로 도입된 ‘마음 교육’에 큰 점수를 부여했다. 더 나아가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조절하는 힘과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마음 교육’이 대구 인성교육의 특색사업으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이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평가했다.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안착과 전국적 확산에도 주목하면서 학생들이 주도성을 발휘하는 IB 수업의 교육적 가치를 발판으로 공교육 혁신을 계속 이어가도록 주문했다.

 

이 밖에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대구형 인공지능(AI) 교육과 에듀테크 등에 대한 추진 실적을 높이 평가했다.

 

평가단은 2022년 11월 대구에 사는 19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으며, 강은희 교육감 5대 공약에 따라 5개 분과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평가단이 직접 기관을 방문하고 IB 수업도 참관해 좀 더 현실감 있는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단은 2026년 6월 30일(제11대 대구 교육감 임기)까지 교육 여건과 환경의 변화를 고려해 공약 이행 계획의 보완이나 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제안하는 등 공약 이행 현황 평가 및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김이균 공약 이행 주민 평가 단장은 “앞으로도 현장을 충분히 살펴 대구 교육이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감 선거 공약에 대한 이행 정도나 목표 달성 정도를 형식적 자료나 보고서 평가 수준에 그치지 않고 현장 방문을 통해 주민의 눈높이에서 직접 보고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대구교육청의 행정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공약 이행 주민 평가단이 65가지 공약 실행 과제에 대해 꼼꼼히 살피면서 대구교육청의 미래 역량 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성원해 주시는 데 감사하다”며 “평가단의 평가 결과와 개선 의견을 세심히 살펴 대구 교육 발전의 든든한 디딤돌로 삼겠다”고 소감을 전하며 안정적인 공약 추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정지혜 기자 te@te.co.kr
Copyright Ⓒ 2024 더에듀(THE EDU). All rights reserved.

좋아요 싫어요
좋아요
0명
0%
싫어요
0명
0%

총 0명 참여








대표전화 : 02-850-3300 | 팩스 : 0504-360-3000 | 이메일 : te@te.co.kr CopyrightⒸ 2024 더에듀(THE 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