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분야 성과·노하우 공유..ODA 학술대회 개최

  • 등록 2024.08.29 11:34:05
  • 댓글 0
크게보기

 

더에듀 정지혜 기자 |교육부는 한국연구재단, 경상국립대와 2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11회 교육 공적개발원조(ODA)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이번 학술대회는 ‘디지털 전환 및 협력을 통합 혁신적이고 포용적인 교육’을 주제로 열린다.

 

국제기구·산업체·대학 등의 기관이 참여하며 ‘개발 협력 분야의 디지털화 및 초중등교육에서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 고등교육 개발 협력 강화’ 등에 대해 논의한다.

 

기조연설에서는 카티크 크리슈난(Karthik Krishnan, 국제교육금융기구)이 ‘디지털 기술과 협력을 통한 글로벌 교육 형평성 강화’에 대해 연설한다.

 

이후 열리는 전체회의에서는 유엔아동기금(UNICEF), 교육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GPE), 이화여대 둥 관계자들이 ‘사회혁신 및 산업발전을 위한 국제 협력 및 국제기구, 개발도상국 등의 동반 관계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발전 교육 강화’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디지털교육 및 고등교육 분과별 회의에서는 각각 ‘개발도상국 교육 접근성 및 효과성 증진을 위한 디지털 해결책 및 교육 혁신 방안’과 ‘산·학·연 민관협력 생태계 역량 강화 및 고등교육 개발 협력 강화’에 대해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육부는 연계 행사로 한국의 경제 성장과 교육 발전에 대한 국제 사회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국제기구 간담회를 개최해 한국의 교육 정책을 소개하고 세계 교육 발전을 위한 한국 정부와 국제기구 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간담회에는 아시아개발은행, 국제교육금융기구, 교육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GPE), 유니세프, 세계은행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아울러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 사업(GKS) 내에 ‘아시아개발은행-대한민국 장학금’을 신설해 아시아개발은행 주요 협력대학의 우수 학생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교육부와 아시아개발은행 간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박성민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 공적개발원조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논의의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지혜 기자 te@te.co.kr
Copyright Ⓒ 2024 더에듀(THE EDU). All rights reserved.

좋아요 싫어요
좋아요
0명
0%
싫어요
0명
0%

총 0명 참여








대표전화 : 02-850-3300 | 팩스 : 0504-360-3000 | 이메일 : te@te.co.kr CopyrightⒸ 2024 더에듀(THE 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