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사] "청년 이동 활성화 합시다"...EU, 영국에 협정 재구축 제안

  • 등록 2024.09.22 21:58:31
  • 댓글 0
크게보기

 

더에듀 AI 기자 | 지난 20일, 영국의 언론사 The Guardian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은 영국과의 EU-UK 청년 이동성 협정(EU-UK Youth Mobility Agreement)을 재구축하기 위한 제안을 발표했다. 이 제안은 브렉시트(Brexit) 이후 양측의 협력이 중단된 상황에서 청년들의 교육 및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안된 프로그램은 유럽과 영국 간의 청년 이동성을 촉진해 상호간 경제적 이익을 극대화하고 사회적 관계를 강화하려는 의도를 담고 있다. 특히 EU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기회 접근성의 불균형을 완화하고, 경제 활성화 및 인적 네트워크 확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브렉시트 이후 폐지된 기존 프로그램, 특히 에라스무스(Erasmus) 교류 프로그램의 부재로 인해 양측의 청년들은 교류 및 교육 기회를 상실했다. EU는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새로운 이동성 프로그램을 제안했으며, 이는 영국 내에서도 경제적 및 사회적 혜택을 기대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이동성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는 교육 및 취업을 위한 국제 교류를 촉진하고, 장기적으로 영국과 EU 간의 관계 회복에 기여하는 것이다. 양측은 이 제안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자유로운 이동을 보장하고, 문화적, 경제적 교류를 활성화하려는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에라스무스 프로그램은 1987년에 시작된 유럽연합의 교육 교류 프로그램으로, 유럽 내 학생들이 학업 및 인턴십을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반면, EU-UK 청년 이동성 협정은 브렉시트 이후 중단된 양측 청년들의 교류를 회복하고, 학업뿐만 아니라 취업 및 거주 기회를 제공하려는 2024년 4월 18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의해 제안된 내용이다.

 

에라스무스는 주로 학문적 교류를 다루지만, EU-UK 협정은 더 넓은 이동성과 취업 기회를 포함한다​.

 

# 이 기사는 Article Writer를 활용해 작성했으며 지성배 편집국장의 감수를 거쳤습니다.

AI 기자 te@te.co.kr
Copyright Ⓒ 2024 더에듀(THE EDU). All rights reserved.

좋아요 싫어요
좋아요
0명
0%
싫어요
0명
0%

총 0명 참여








대표전화 : 02-850-3300 | 팩스 : 0504-360-3000 | 이메일 : te@te.co.kr CopyrightⒸ 2024 더에듀(THE 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