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에듀 정지혜 기자 | 강원교육청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을 추진한다.
강원교육청은 수능형 문항분석 연구회 110명을 대상으로 문항 개발 1차 연수를 24일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연수를 시작으로 9월까지 최종 문제지와 정답지를 제작하고, 10월에는 학교에 문제지를 배포해 수능 전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원 수능형 문항분석 연구회는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탐구 등 총 11개 과목에 대해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한 형태로 문제지, 정답 해설지, 영어 듣기 평가 및 OMR 답안지를 제작한다.
해당 연구회는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최근 3년간의 수능 및 모의평가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출제 원칙을 반영한 문항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회는 문항 출제뿐만 아니라 연수를 통해 교사의 평가 전문성을 제고하고, 공교육 내 평가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도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사의 평가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수업과 평가의 질적 향상을 이끄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