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듀 전영진 기자 | 탐투스(주)가 오는 20~22일 청주오스코(OSCO)에서 열리는 ‘2025 충북에듀테크 콘펙스’에 참가해 스마트 강의실 구축을 위한 최첨단 에듀테크 장비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스마트교육학회가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교육기술 박람회로, 학교 현장에서의 에듀테크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에듀테크 전시, 교사 세미나, 참가기업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탐투스는 이번 전시에서 자사의 전자칠판 및 LED 디스플레이 브랜드인 ‘탐보드(TAMBOARD)’와 ‘탐디스플레이(TAMDISPLAY)’를 중심으로,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강의실 환경을 구현한다.
AI실에는 135인치 올인원 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양방향 수업이 가능한 스마트 교실 솔루션을 선보이며, 글로벌실에는 86인치 전자칠판 1대와 55인치 전자칠판 4대를 모둠 학습 자리별로 배치해 협업형·참여형 학습이 가능한 미래형 교실을 제시할 예정이다.
교육기관이 최신 디지털 강의 환경을 구축하고, 교사와 학생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교육 환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탐투스는 이번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함께, 자사 전자칠판과 LED 디스플레이가 ‘스마트 강의실구축’의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략적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탐투스 관계자는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하드웨어 기반의 스마트 교실 구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2025 충북에듀테크 콘펙스를 통해 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탐투스는 충북 지역을 비롯한 전국 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보다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강의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5 충북에듀테크콘펙스’는 11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청주 오스코(OSCO)에서 개최되며, 교직원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에듀테크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세미나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