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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교육청, 365일 24시간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 도입

 

더에듀 지성배 기자·김우영 수습기자 | 경기교육청이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도입, 24시간 민원 상담체계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오는 27일부터 누리집에서 운영된다.

 

경기도교육청은 “다양한 소통 기능을 탑재한 챗봇 서비스를 통해 단순 문의에 대한 교직원의 전화응대를 줄이고 양질의 상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민원 상담은 ▲입학·전학·편입학 ▲교육복지 ▲진로·진학·취업 정보 등 문의가 많은 12개 주제에 대해 이뤄진다.

 

추가 상담은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사와 1:1로 상담 가능하며 개별 문의가 있을 경우 학교 누리집 또는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에스오에스(SOS: School One Step) 민원 응대 방법 안내 매뉴얼도 제작했다.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민원 처리 기본 절차 △배려 표현 △전화 민원·특이 민원·사회관계망서비스(SNS) 민원 응대 요령 및 예시문 등을 담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용 경기교육청 운영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의 반복 민원 업무를 경감해 교직원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통 능력을 강화해 정당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챗봇 사용에 대한 만족도, 답변 내용을 수시로 확인·보강할 예정이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향후 지속적인 자료관리 능력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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