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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세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어요!”...디지털리터러시협회-메타, 교사들과 VR 수업활용법 공유

29일, 가상 융합 기술 활용 미래교육 컨퍼런스 열려

교사 50여명 참석, VR 수업 사례 듣고 직접 체험도

 

더에듀 지성배 기자·김우영 수습기자 | “VR 수업 활용법, 어렵지 않네요? 수업에 바로 적용 가능하겠어요!”

 

28일 디지털리터러시협회와 메타코리아가 개최한 ‘가상 융합 기술 활용 미래교육 컨퍼런스’에 참여해 직접 체험해 본 교사가 이 같이 말했다.

 

컨퍼런스는 VR·AR·METAVERSE 등 가상 융합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수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현장 교사 50여 명이 참석해 자신의 수업에 적용 가능한지 확인해 보는 기회의 장이 됐다.

 

특히 이미 수업에서 활용한 교사들이 직접 경험담을 들려 주는 시간을 통해 시도를 해보려는 교사들에게 시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줬다,

 

수업 사례를 소개한 이가화 이천 다산고등학교 수학 교사는 “VR을 수업에 활용하니 학생들의 이해력과 수업 참여도가 높아졌다”며 “단원마다 공원을 만들어 수학을 만져보게 하고, 아이들과 수업을 같이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사례 발표 이후에는 권세윤 디지털리터러시협회 수석연구원이 HMD를 활용한 실제 사용 방법과 교육자료를 안내해 참석자들도 VR세계에 진입해 직접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HMD를 사용해 본 한 교사는 “가상세계가 눈물이 날 정도로 아름답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다”며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 학생들의 학습환경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기대했다.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는 “한국은 기술, 교육 수준, 인프라 등 사용자들의 수준이 매우 높다”며 “메타는 가상 융합 기술의 선두 기업으로 K-에듀가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한국 교육자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묘은 디지털리터러시협회 대표는 “단순 지식 전달형 교육은 수업 후 5% 정도만 기억에 남지만 실험, 실습 등 체험 교육은 75% 이상 기억에 남는다”며 가상 융합 기술 활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는 김문수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교육위원회)도 참석해 직접 VR을 체험해 보면서 미래 기술에 대한 교육계 적용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김 의원은 "미래 기술, 특히 인공지능에 대한 공부를 했었고 관심이 많다"며 "구체적으로 교육에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참석했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리터러시협회가 컨퍼런스를 통해 공개한 5개 주제로 구성된 가상 융합 교육 자료는 ‘머리 착용 디스플레이’ (Head mounted Display, HMD)를 보유한 모든 교사와 학생들에게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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