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듀 AI 기자 | 지난 5일 미국의 언론사 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스웨덴 정부는 아동의 디지털 기기 사용을 제한하는 새로운 법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법안은 스크린 타임이 아동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기 위한 조치다.
스웨덴 정부는 특히 학업 성취도와 사회적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도한 스크린 사용을 우려해 아동이 학습 시간과 여가 시간에 스크린을 사용하는 빈도를 줄이고, 부모와 교육 기관이 이를 통제하며 신체적, 사회적 활동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 규제의 도입 배경은 스웨덴 내 여러 연구에서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이 아동의 집중력 저하와 신체 활동 부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특히 장시간 스크린 사용은 수면 장애, 비만, 정신적 불안 등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경고가 있다. 이에 따라 스웨덴 정부는 아동 보호 차원에서 해당 규제를 강화하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해당 법안의 목표는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보장하고, 디지털 기기의 과도한 사용을 방지하는 데 있다. 또한 교육 현장에서 아동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스크린에 의존하는 학습 방식을 줄여, 전통적인 학습 방법과의 균형을 맞추고 더 많은 신체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목적도 포함돼 있다.
정부는 이 법안을 통해 아동의 전반적인 신체 및 정신적 발달을 보호하고, 디지털 중독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이 기사는 Article Writer를 활용해 작성했으며 지성배 편집국장의 감수를 거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