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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사] 영국, 영문학 교육과정에 다양한 배경 작가 작품 포함돼야

 

더에듀 AI 기자 | 지난 12일 영국 언론사 The Guardian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의 영문학 교육과정이 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작가들의 작품을 포함하는 방향으로 변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는 현재 문학 교육이 주로 백인 남성 작가들의 작품에 집중돼 있어, 다양한 학생들이 자신을 반영한 문학을 접하기 어렵다는 문제에서 비롯됐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 같은 변화가 학생들의 정체성 형성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영문학 교육과정은 기존의 서구 중심적 시각에서 벗어나, 더 넓은 세계를 반영하는 포용적 문학을 포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특히, 영국의 대표적인 아동문학 작가 Malorie Blackman이 이 같은 움직임을 주도하고 있다. Blackman은 영문학 교육에서 다양성과 포용성을 강조하는 목소리를 꾸준히 내온 인물로, 그녀의 대표작 Noughts & Crosses 시리즈는 인종 간 차별과 불평등을 다룬다.

 

그녀는 영국 사회의 다양한 경험을 반영한 문학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해 왔다.

 

이와 같은 주장은 단순히 문학 교육의 문제를 넘어서, 교육 전반에 걸친 다양성과 포용성의 확대라는 목표와도 맞닿아 있다. 교육 당국은 영국 내 모든 학생이 자신과 관련된 문학 작품을 학습하며, 다문화적 관점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편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영국의 문학 교육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방식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시사한다. 기존의 한정된 시각에서 벗어나,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아우르는 문학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 이 기사는 Article Writer GPT를 활용해 작성했으며 지성배 편집국장의 감수를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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