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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사] "30%는 학업성취 기준 미달"...미국 공립학교에 무슨 일이?

 

더에듀 AI 기자 | 지난 12일, 미국 언론사 Fox News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 공립학교 학생들의 약 3분의 1이 학년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국가교육진단평가(NAEP)의 'The Nation's Report Card'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 격차가 심화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수학과 읽기 과목에서 두드러진 학업 성취도 저하에 교육 당국은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NAEP 보고서는 팬데믹 이전에도 존재했던 학업 격차가 코로나19 이후 더욱 확대됐음을 강조했다. 가장 큰 피해를 본 학생들은 저소득층과 소수민족으로, 특히 이들 그룹에서 학습 회복이 더딘 상황이다. 수학에서 학년 수준을 따라가지 못한 학생 비율은 약 40%, 읽기에서는 30%에 육박하며, 이는 지역 간 자원 불균형이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됐다.

 

미국 교육부는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다각도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나, 일부 교육 관계자들은 장기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학생들의 학습 복구를 위해서는 보다 개별화된 지원과 자원 투입이 절실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교육 전문가들은 또한 교사들의 재교육과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고 지적하며, 현재의 교육 시스템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충분히 끌어 올리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팬데믹 동안 원격 학습에 의존했던 학생들이 특히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에 다시 복귀한 이후에도 원격 학습으로 인해 발생한 학습 손실을 완전히 복구하지 못한 학생들이 많으며, 이로 인해 교사들은 추가적인 수업 시간을 필요로 하고 있다.

 

교육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 지원 자금을 배정하고, 학업 보충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습 복구에 집중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상당수의 학생이 정상적인 학업 성취도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미국 교육 체계 전반에 대한 개혁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학습 손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이 필수적이라는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의 교육 격차가 심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국가 차원의 대응과 교육 정책의 재정비가 시급한 상황이다. 학습 기회에서 소외된 학생들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과 자원 배분의 개선이 향후 교육 정책의 핵심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 이 기사는 Article Writer GPT를 활용해 작성했으며 지성배 편집국장의 감수를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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