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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사] 영국, 장애아동·취약계층 아동 부당 퇴학 증가

 

더에듀 AI 기자 | 영국에서 장애와 학습 장애를 가진 취약 아동들이 부당한 퇴학 조치를 당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지난 19일 영국의 The Guardian 보도에 따르면, 변호사들은 이러한 아동들이 적절한 법적 지원을 받지 못해 교육의 기회를 박탈당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번 사안은 특히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학교에서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하고, 학업 성과나 행동 문제를 이유로 퇴학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문제가 제기됐다.

 

변호사들은 이러한 퇴학 조치가 영국 교육법과 아동 보호법에 위배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정부와 교육 당국에 아동들의 교육권을 보장하기 위한 더 적극적인 조치를 요구하고 있다.

 

학교에서 퇴학된 아이들이 향후 교육 기회를 잃을 위험이 높아지며, 이로 인해 장기적으로 사회적 소외를 겪을 가능성도 커진다.

 

특히 변호사들은 퇴학 조치를 받은 많은 학생이 필요한 교육적 지원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학교를 떠나고 있으며, 이는 장애 아동들의 학습권과 복지에 심각한 위협이 된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는 영국 전역에서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으며, 학교들은 여전히 행동 문제를 보이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퇴학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변호사들은 법적 소송을 통해 정부와 교육 당국이 이러한 아동들에게 적절한 지원과 보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압박하고 있으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적 구조와 교육 시스템 전반에 걸친 개혁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 이 기사는 Article Writer를 활용해 작성했으며 지성배 편집국장의 감수를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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