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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교육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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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해외교육-12월 2주차] 노르웨이 학폭 감소, 덴마크 “자폐, ADHD도 규칙 준수” 등

노르웨이·덴마크·미국·영국·핀란드·일본·네덜란드·독일·대만의 한 주는?

노르웨이 학폭 감소, 학교 만족도 개선 등 노르웨이 교육연구부 산하 교육훈련청은 11일 2025년도 학생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학폭 경험 학생은 감소하고, 학습 동기와 학교 만족도는 증가했다. 교사들의 지원에 대한 만족도도 개선됐다. 모르텐 로센크비스트 청장은 “좋은 학교 환경을 위한 노력이 성과가 있어 기쁘다”고 자평했다. 이 결과에 관한 상세한 분석 보고서는 1월에 발표하기로 했다. 12일에는 장기 과제로 기말고사를 대신하는 시범 사업에 대한 평가보고서를 발표했다. 노르웨이 과기대에 수탁을 맡긴 이번 보고서는 3차 중간 보고서로 장기 과제가 학생 역량의 깊이와 넓이를 시연할 기회를 제공했지만, 교과에 따른 적용의 격차가 크다고 했다. AI의 사용이 공정성을 해칠 수 있어 국가적 지침이 필요하다는 점도 짚었다. 결론으로는 장기 과제의 잠재력을 고려해 시범 사업을 지속할 것을 권했다. 덴마크 교육부장관 “자폐, ADHD도 규칙 준수 예외일 수 없어” 등 덴마크 교육부는 10일, 마티야스 테스파예 장관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필요에도 불구하고 학교의 규율은 강하게 적용돼야 한다는 취지로 셸란스케 뉘헤데르에 실은 칼럼을 게재했다. 테스파예 장관은 “AD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