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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사] 앤 파인 "온라인 학습이 학교 교육 대체할 수 있어야"

 

더에듀 AI 기자 | 지난 7일, 영국의 언론사 The Guardian은 아동 문학 작가 앤 파인이 온라인 학습이 학교 교육을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을 보도했다. 파인은 현재의 교육 체제가 모든 아동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파인의 주장은, 학교에서 겪는 부정적 경험을 피하고 각자의 학습 스타일에 맞춘 개별화된 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출발했다.

 

온라인 교육은 이 점에서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는 것으로, 파인은 특히 학업 부적응이나 사회적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대안적 학습 방식을 제안했다.

 

파인의 주장은 전통적인 학교가 제공하지 못하는 다양한 학습 방법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한 설득력을 갖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학업 성취도가 높지 않은 학생이나 학교폭력, 사회적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아동들에게 온라인 학습은 일종의 해방구로 작용할 수 있다. 그녀는 이를 통해 모든 학생이 동일한 틀 안에 갇히는 대신, 각자의 재능을 더 잘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온라인 학습의 문제점도 분명 존재한다. 파인은 부모와 교사들이 이에 대한 준비가 부족할 수 있으며, 기술적 지원의 격차로 인해 일부 학생들은 소외될 가능성도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사회성 발달에 중요한 대면 상호작용의 부족 역시 우려되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인은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된다면 온라인 학습이 미래 교육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봤다.

 

해당 논의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교육 시스템의 변화가 불가피하다는 사회적 인식 속에서 점점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인의 제안은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서 학습자 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한 사례로 평가될 수 있다.

 

# 이 기사는 Article Writer를 활용해 작성했으며 지성배 편집국장의 감수를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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