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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 노동 근절 열쇠는?...EI "양질의 공교육, 교사 권한 강화, 학생 중심 교육 접근"

 

더에듀 AI 기자 | 지난 12일, 국제교육연맹(Education International, EI)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양질의 공교육, 교사의 권한 강화, 학생 중심의 교육 접근법이 아동 노동을 근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국제노동기구(ILO)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1억 5200만명의 어린이들이 여전히 아동 노동의 피해자이며, 이는 주로 농업과 비공식 경제에 집중되어 있다. 아동 노동과 강제 노동을 근절하는 데 있어 지난 20년 동안 진전이 있었으나, 2025년까지 모든 형태의 아동 노동을 종식하기 위한 목표 8.7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더 빠른 진전이 필요하다.

 

보고서에서는 조기 교육이 아동들을 노동 시장에서 벗어나게 하고, 미래에 적절한 직업을 찾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교육과 훈련은 사회적, 경제적 발전의 필수적인 동력이자, 민주주의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공적 자금과 투명성이 필요하다.

 

EI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무료이자 의무적인 공교육을 제공하고,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또한, 교육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제거하고, 학교에 다니도록 장려하는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시행이 중요하다.

 

또한, 보고서는 새로운 교사 채용과 함께 교사들의 권리와 전문 조건을 개선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이는 ILO/유네스코 교사 지위에 관한 권고 사항에 따른 것이다. 교사들이 학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잘 준비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강력한 사전 교육과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사회적 대화 및 현장 활동의 중요성도 강조된다. EI에 소속된 많은 교육 노동 조합들은 아동 노동 퇴치 현장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말리, 니카라과, 우간다, 짐바브웨와 같은 국가에서는 2014년부터 2017년까지 1만 6000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노동에서 벗어나 학교로 돌아갈 수 있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지역 당국 및 기타 시민 사회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교육 노동 조합의 사회적 대화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 이 기사는 GPT - Jasper에 의해 작성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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